전남 무안-제주 항공 노선 4년 만에 운항 재개

제주항공 주 4회 운항... 중국 장가계·연길 노선도 운영

등록 2024.04.26 16:41수정 2024.04.26 16:41
0
원고료로 응원
a

전라남도와 무안군, 한국공항공사 무안공항이 26일 무안국제공항에서 열었던 무안-제주 노선 운항 재개 기념행사. ⓒ 전라남도

 
전라남도는 코로나19로 운항이 중단됐던 무안국제공항의 제주 노선이 4년 만에 재개됐다고 26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주 4회(월·수·금·일) 무안-제주 노선에 여객기를 띄운다. 5월부터는 진에어도 무안-제주 노선을 주 2회(목·일) 운항한다.

제주항공은 현재 무안에서 중국 장가계(주 4회)와 연길(주 2회)을 오가는 노선도 운영 중이다.

진에어는 다음 달 무안-제주 노선 취항과 함께, 무안과 몽골 울란바토르를 오가는 여객기도 주 2회 운항할 예정이라고 한국공항공사 무안공항은 밝혔다.

진에어, 5월 무안-제주 노선 취항... 울란바토르도 주 2회

전라남도와 무안군, 무안공항은 이날 무안-제주 노선 재취항 첫 날인 이날 출국장 앞에서 기념행사를 열었다.

명창환 전라남도 행정부지사, 김산 무안군수, 한국공항공사 무안공항장, 제주항공 무안·광주지점장 등이 참석해 이용객에게 탑승권과 기념품을 전달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제주 노선 정기선을 시작으로 무안국제공항이 서남권 관문 공항으로 발돋움하길 기원한다"며 "앞으로 운항 횟수를 늘리고, 노선을 다변화할 계획이 있는 만큼 도민들의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윤상규 무안공항장은 "코로나 유행 이후 국내 정기 노선의 복항인 만큼 큰 의미가 있다"며 "이를 계기로 여객 증대 등 공항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안공항 #무안국제공항 #제주항공 #제주도 #전라남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광주·전라본부 상근기자. 제보 및 기사에 대한 의견은 ssal1981@daum.net

AD

AD

AD

인기기사

  1. 1 구순 넘긴 시아버지와 외식... 이게 신기한 일인가요?
  2. 2 네이버, 결국 일본에 항복할 운명인가... "한국정부 정말 한심"
  3. 3 숲에서 7년을 살아낸 4세와 6세 프랑스 형제
  4. 4 주목할 만한 재벌 총수 발언... 윤석열 정부, 또 우스워졌다
  5. 5 전주국제영화제 기간 중 대전 유흥주점 간 정준호 집행위원장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