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 속에 숨어있는 비범함을 찾고 불행 속에 가끔 찾아오는 행운을 감사하면서 균형을 이룬 조화로운 세상을 꿈꾸는 나

내가 작성한 댓글

* 소셜댓글 도입(2013.07.29) 이후 오마이뉴스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남긴 소셜 댓글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소셜 계정을 이용해 남긴 댓글은 라이브리 사이트의 마이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네, 선생님 말씀 공감합니다. 이미 과제 선정때 과제목표가 제시됩니다. 그것이 수행가능한지 여부와 현실적용가능성, 기업의 연구능력, 재정건전성 등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최종선정되고 말씀하신것처럼 몇단계의 절차가 있습니다. 통상 심사과정을 거치고 협약되는데 까지만도 3-4개월 정도가 걸립니다.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2. 네, 선생님 말씀에 동의합니다. 정부지원사업만 전문적으로 따는 회사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그런회사는 주변서 보기 힘듭니다. 저희회사도 대표님이 해당분야 박사님이시고 특히나 저희가 수행하는 과제들은 컨소시엄 형태로 4개 기관 정도가 이 과제의 성공을 위해 연구하고 있습니다. 5년 과제인 만큼 선정과정도 많이 힘들었구요. 과제 성공여부는 기업에도 중요합니다. 만약 성공판정을 받지 못하면 정부지원사업 참여 제한이 걸리다보니 기업도 약속한 결과물은 반드시 도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